[자동차 옵션 알아보기] 안하면 손해인 드라이브와이즈!?
자동차 A to Z/도로교통법 알아보기

[자동차 옵션 알아보기] 안하면 손해인 드라이브와이즈!?

by BJPBJP 2020. 12. 19.

기아 드라이브 와이즈에 대해서

요새 자동차의 기술의 발달 속도가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첨단 기술의 발달은 어느덧 자동차 운전할 때 운전자에게 많은 안정성을 가져다주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이브 와이즈란 옵션은 이러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기아차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패키지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운전자의 사고방지와 운전 보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줍니다.

 

기아 차량을 살 때 차량 동호회나 카페에서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옵션이 바로 드라이브 와이즈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추천하는 드라이브 와이즈의 기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드라이브 와이즈의 주요 기능

1. 다양한 사고예방 기능

드라이브 와이즈의 주요 기능은 기아 차종에 따라 조금씩 상이합니다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기능으로는 대표적으로 전방출동방지와 차로이탈방지가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운전에 있어 안전성을 크게 향상해줍니다.

 

해당 옵션 사용자들이 대부분 얘기하는 것이 운전 중에 한 번은 전방출동방지 기능으로 사고를 피했다고 할 정도로 사고는 한순간의 방심으로도 일어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사고의 예방에 있어 아주 뛰어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2. 운전의 질을 높여주는 편의 기능

대표적으로 운전자에 피로를 덜어주는 스마트 크루즈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운전자의 피로도를 확연히 줄여주며 특히 장거리 운전에서 그 장점이 두드러집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장점

1. 심리적 안정감

전방충돌방지 기능 등 안전보조기능들은 운전자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운전을 잘하는 분들도 한순간의 실수로 아차 하는 순간 사고가 날 수 있는 상황을 드라이브 와이즈로 어느 정도 방지가 된다는 점에서 운전자에게 운행 중 조금 더 여유와 안정감을 줍니다.

 

2. 도로주행의 피로감 저하

드라이브 와이즈에 들어있는 주행 보조 기능들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운전 중 피로도를 확실히 감소시켜줍니다. 드라이브 와이즈에 익숙한 운전자가 드라이브 와이즈가 없는 차량을 운전하게 되면 체감이 크게 된다고 합니다.

 

3. 길게 보면 그 값을 한다

자동차보험료 계산에 있어서 전방충돌방지와 차선이탈방지가 있는 차량에게는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4%를 할인하여 줍니다. 사고예방률이 높은 기능을 설치하였으니 보험료 계산에서 작게나마 할인을 받습니다. 매년 보험료를 갱신할 때마다 할인을 받기 때문에 이 금액도 적지만 쌓이면 꽤나 많은 돈을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외에도 후에 중고차 시장에서 차량을 판매할 때 같은 차종이라면 드라이브 와이즈 차량이 당연히 인기가 더 많을 수밖에 없고 판매 금액도 조금 더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

오늘은 기아차의 옵션 중 드라이브 와이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아무리 숙련된 운전자여도 도로 위의 변수를 모두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때 안전장치가 있는 것은 큰 사고를 피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점 하나만으로도 제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안전성뿐만 아니라 운전의 편의성 측면에서도 뛰어난 강점을 가진 드라이브 와이즈를 선택을 안 할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한번 사용해본다면 그 체감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이 옵션을 가지고 고민 중이시라면 매우 추천드리며 시승이라도 해보셔서 체험해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썸네일을 열심히 만들어봤지만 처참한 수준이네요

 

구독과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ㅎㅎ

 

댓글